소식/보도

 학교에서 배우는 생존 수영 (2020.11.17)

작성자
mtadmin
작성일
2022-12-15 15:22
조회
604

클릭하시면 유튜브 동영상으로 수업 진행 모습을 살펴보실 수 있습니다. (▶ https://youtu.be/3VghulVb8hY )

 

인천시설공단(이사장 김영분)의 청소년수련관에서 ‘찾아가는 생존 수영 교육 프로그램’을 개설했다. 이 프로그램은 코로나19로 인하여 청소년들의 야외활동이 제한됨에 따라 만들어졌으며, 전국 공기업 최초로 진행하는 ‘학교로 찾아가는 생존 수영 교육’이다.

비록 학교에서 진행되지만 실제 위기 상황 등 현장에서 발생할 수 있는 안전사고 예방을 위한 가상체험(VR) 교육, 시청각 교육(착의 생존 수영), 심폐소생술 등 알찬 교육 내용을 담고 있다.

해당 교육은 지난 10월 23일에 최초로 진행됐다. 이번 프로그램의 교육대상인 인천 장수 초등학교 4학년(2개 반)은 구명조끼를 착용한 뒤 가상체험(VR)을 통해 사전에 실제 상황을 경험하고, 수상안전사고 예방 등 유사시에 생명을 지킬 수 있는 교육을 받았다.

이날 교육을 받은 한 학생은 “VR 체험으로 인해 수상구조, 선박안전 등 물에 대한 두려움을 없앴다”라고 전했다. 이어서 ”학교에서 친구들과 실제 상황과 같은 생존 수영 교육을 체험할 수 있어 유익하고 흥미롭다”라며 만족스러워하며 성공적인 교육 마무리를 알렸다.

한편, 인천시설공단 김영분 이사장은 청소년들이 학교에서 쉽게 접할 수 있는 프로그램을 꾸준히 개발 예정이라며 “시대에 발맞춰 알맞은 프로그램을 청소년들에게 제공하겠다”라고 밝혔다.

 

출처 : G밸리(http://www.gvalley.co.kr

 

위로이동